3월 19일, 노인인식개선·여가문화 활성화 위해

서울국제노인영화제사무국은 3월 19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시니어TV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사무국은 3월 19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시니어TV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를 통해 노년의 삶과 관련된 국내·외 작품을 상영하고 영화를 매개로 전 세대가 교류하는 장을 열어온 서울국제노인영화제사무국이 노인 인식개선과 노인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니어TV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사무국(집행위원장 지웅 스님)은 3월 19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시니어TV(사장 최성금)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은 노인 인식개선과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긴밀한 업무 협조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노인들에게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고령 친화적 인식을 강화해 노인여가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력 내용은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주관 방송사 역할 △영화제 홍보를 위한 방송프로그램 제작 협조 △영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제반 사항 협력 △노인 여가문화 활성화와 인식개선을 위한 사업의 협력 추진 및 교류 등이다.

한편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제16회 서울국제노인영화제는 노인이 미디어 콘텐츠의 주체로서 권익과 삶의 이야기를 표현하고, 전 세대가 감독과 관객으로 만나 어울리는 세대공감 영화축제다. 영화제에 대한 세부일정과 안내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isff.seoulnoi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