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서 동시 진행

대한불교조계종이 주최하는 건강한 마음챙김 ‘멘탈 웰니스(Wellness) 축제’ 2024릴랙스위크가 4월 한 달간 공식홈페이지(www,relaxweek.kr)와 전국 350여 개의 치유공간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2024릴랙스위크는 명상·마음챙김·정신건강 등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전통·불교정신문화를 중심으로 마음 치유 방안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보다 많은 사람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의 정신건강을 치유해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 있도록 서울 지역에 국한됐던 명상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전국 단위로 확장했다. 이번 릴랙스위크에는 350개 치유공간과 서비스 기업이 참여했으며, 144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한국 전통·불교철학과 우리 고유 정신문화 기반의 마음건강 콘텐츠와 체험 가능 공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큐레이션, 국민 정신건강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릴랙스 스팟’, 전국의 명상 관련 상품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신규 참여자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릴랙스 스팟 즐기기’도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전국 각지의 릴랙스 스팟에서 명상·요가·상담·템플스테이 등을 즐길 수 있으며 한옥숙소·채식카페 및 식당·웰니스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다. 2024서울국제불교박람회와 연계해 참가업체별 할인권·무료체험권 제공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릴랙스위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웰니스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릴랙스위크를 통해 국민에게 한국 전통·불교문화와 우리나라 고유의 정신문화를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프로그램을 전국으로 확대해 추진한다.”면서 “전국 각지의 치유공간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체험을 통해 ‘명상의 생활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릴랙스위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4릴랙스위크에는  350개 치유공간과 서비스 기업이 참여했으며, 144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024릴랙스위크에는  350개 치유공간과 서비스 기업이 참여했으며, 144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