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 마을공동체 의식 향상 위해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3월 14일 관내에서 ‘주민동아리 연합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3월 14일 관내에서 ‘주민동아리 연합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위탁 운영하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이 주민 간 소통을 증진하고 마을공동체 의식을 향상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진우)은 3월 14일 관내에서 ‘주민동아리 연합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동아리 심사를 통해 선정된 12개 동아리 회원들이 참여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동아리 활동안내가 진행됐으며, 서재남 더불어꿈 대표가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마을공동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은 “주민동아리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연결고리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새로운 이웃을 만나 더 즐겁게 활동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2022년부터 주민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독려하고, 소규모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소규모 주민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동아리의 활동을 지지하고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