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 4개 기관과 협약
2월 22일, 윷놀이 행사도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우면종합사회복지은 2월 23일 서초구청에서 4개 기관과 ‘기아 프렌토링’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우면종합사회복지은 2월 23일 서초구청에서 4개 기관과 ‘기아 프렌토링’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우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희)은 2월 23일 서초구청에서 4개 기관과 ‘기아 프렌토링’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우면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해 서초구청·기아 주식회사·반포종합사회복지관·방배아트유스센터 등 총 5개 기관이 참석했다.

‘기아 프렌토링’은 기아 주식회사로부터 후원을 받아 서초구 교육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를 연계해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초구청이 총괄하고 3개 기관(우면종합·반포종합사회복지관·방배아트유스센터)이 연합해 운영한다.

우면종합사회복지관은 양재 1동에 거주하는 12~19세 아동·청소년을 멘티로 모집해 대학생 멘토와 1:1로 결연한 후 학습·정서·진로 등 다양한 주제로 맞춤별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외에 기아 임직원과 재능 나눔을 기반으로 기관 견학, 채용설명회, 임직원 그룹 멘토링 활동을 통해 대학생 멘토의 미래 설계도 도모하고 있다.

이경희 관장은 “10년 넘게 서초구 내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힘써주는 기아 주식회사 및 서초구청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이 기아 프렌토링 활동을 통해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우면종합사회복지관은 2월 2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어르신들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를 기원하는 ‘정월 대보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복지관은 정월대보름 부럼 254개를 어르신에게 나눠주었으며, 1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윷놀이 행사도 실시했다.

이경희 관장은 “2024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무탈한 한 해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면종합사회복지관은 2월 22일 ‘정월 대보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우면종합사회복지관은 2월 22일 ‘정월 대보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