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1일, 정형외과 무료서비스 실시
​​​​​​​아동 미디어 리터러시 사업 아동 모집도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위탁·운영하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2월 21일 관내 다병원과 보건의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위탁·운영하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2월 21일 관내 다병원과 보건의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위탁·운영하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진우)은 2월 21일 관내 다병원(병원장 김준엽)과 보건의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다병원은 매 분기별(2·5·8·11월) 마지막 주 수요일 복지관에서 정형외과 무료검진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김준엽 병원장은 “진료 과 특성상 어르신들이 많이 방문하신다. 오셔서 ‘행신복지관’에 놀 거리가 많아 재미있다는 말씀을 늘 하시는데, 그때부터 복지관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레 생겼다.”면서 “이후 보건의료사업을 진행한다는 것을 듣고 먼저 협약을 요청했다. 흔쾌히 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김진우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의 생활만족도 향상 및 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 간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하며, 지역 내 생활복지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다병원은 덕양구 행신4동 서정마을 1단지 맞은 편 행신프라자에 위치하며, 관절·척추·운동센터 등 진료 과목별 5인의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아동이 올바르게 미디어를 사용하고 무분별한 정보 속 분별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아동 미디어 리터러시 강화사업 ‘미리 캠퍼스(미디어 리터러시 캠퍼스)’ 참여아동을 모집한다.

아동 미디어 리터러시 강화사업은 3~10월 진행되며 미디어 리터러시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에 노출돼 있는 초등학생 3~4학년(10~11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아동 및 보호자는 복지관 지역2과(031-839-60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