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가정에 침구세트도

대형 세탁물 세탁지원 서비스.
대형 세탁물 세탁지원 서비스.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단양장애인복지관(관장 김경섭)은 1워 3일 보도자료를 통해 “농촌지역주민 및 취약계층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대형 세탁물 세탁지원 서비스와 건강한 겨울나기 및 위생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목욕지원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서비스는 기업은행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에서 지원을 받았으며, ‘SNS(Safety Neat Sanitary)’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복지관은 단양군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대형 세탁물을 수거한 후 세탁·건조는 물론 배달까지 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 세탁지원은 이불 등 대형 세탁물 처리가 쉽지 않은 가정의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세탁물을 직접 받은 참여자는 “집에서 이불을 빨래하려면 엄두도 못 냈는데 깨끗한 건 물론 뽀송하게 건조해서 집까지 배달 해주니 너무 편하고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이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을 고려해 복지관 차량을 지원, 원활하게 목욕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박창수 단양노인회장은 “목욕탕을 가고 싶어도 쉽게 이동할 수 없어 힘들었는데 차량도 지원해주고, 서로 등도 밀어주고 챙겨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줘서 너무 고맙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경섭 관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농촌지역 주민 및 취약계층뷴들이 건강하고 위생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위생관리에 취약한 대상자에게 목욕지원, 대형세탁물 세탁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단양장애인복지관은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진행한 일상생활지원 사업에 선정, 장애인 20가정에 침구세트를 지원했다.

단양장애인복지관은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진행한 일상생활지원 사업에 선정, 장애인 20가정에 침구세트를 지원했다.
단양장애인복지관은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진행한 일상생활지원 사업에 선정, 장애인 20가정에 침구세트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