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SNS 등에 공개

‘보살행’ 동영상 갈무리.
‘보살행’ 동영상 갈무리.

조계종 포교원(원장 선업 스님)이 ‘보살행’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발표했다.

이번 ‘보살행’ 동영상 제작으로 2022년부터 진행해 온 5대 수행법(계율·간경·염불·참선·보살행) 동영상 콘텐츠 개발사업은 마무리 됐다. 동영상은 5분 20초 분량으로 기존에 개발된 4대 수행법을 총괄하는 의미로써 실천적 보살행을 제안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우리의 행복은 재화에서만 머물 수 없고 우리가 태어나고 살아가면서 만나는 모든 관계속에서 찾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보살행의 실천덕목인 6바라밀(보시·지계·인욕·정진·선정·지혜)의 의미를 영상으로 설명했다.

조계종 포교원 관계자는 “이번 보살행 동영상에서는 우리 모두가 수많은 보살들의 원력과 가피로 살아가고 있으며, 개인의 깨달음이 사회적 실천으로 회향될 때 비로소 수행의 의미가 살아난다고 결론 내린다.”면서 “중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비의 물을 주게되면 그 보리수에서는 지혜와 행복의 열매가 열리고, 마침내 그 열매는 우리 모두를 행복의 길로 이끈다고 영상은 설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동영상은 조계종 홈페이지(www.buddhism.or.kr)와 포교원 SNS(https://www.youtube.com/watch?v=jwQkeP9bdz8)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조계종 #포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