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 스님/담앤북스/16,800원
행복한 ‘오늘’ 만드는 마음안내서

아침이 오면 어김없이 ‘오늘’이 시작된다. 의미 없이 흐르는 듯 보이는 하루지만, 무수한 오늘이 모여 ‘인생’이 된다. 그러므로 ‘오늘’을 잘 보내는 일은 ‘인생’을 잘 살아가는 방법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인생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오늘, 내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BBS불교방송 ‘좋은 아침 성전입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매일 아침 수많은 청취자의 마음에 위로와 기쁨을 선물하고 있는 성전 스님이 ‘오늘 하루’를 잘 보내 행복한 인생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안내하는 에세이를 출간했다.

책에는 자연과 인간에 대한 성전 스님의 깊은 사색이 담긴 시와 산문이 수록됐다. △하루를 잘 보내는 법 △일주일을 잘 보내는 법 △일 년을 잘 보내는 법 △인생을 잘 보내는 법으로 구성됐으며, 각 장에 담긴 성전 스님의 선적 사유는 우리가 만족하고 겸손하며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갈 때 살아있는 모든 시간이 축복이 된다는 사실을 일깨운다.

성전 스님은 불교신문 주간과 월간 〈해인〉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BBS불교방송 ‘좋은 아침 성전입니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천안 천흥사에 주석하고 있으며, 저서로 〈좋은 건 다 네 앞에 있어〉·〈어떤 그리움으로 우린 다시 만났을까〉·〈행복하게 미소짓는 법〉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