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 일면 이사장 위촉장 수여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 스님은 11월 2일 금나나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했다.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대사에 금나나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이 위촉됐다.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 이하 생명나눔)는 11월 2일 본부회의실에서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사장 일면 스님과 정현숙 후원회장을 비롯해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개그맨 엄영수 등이 참석했다.

금나나 교수는 2002년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재학 중 미스코리아에 출전해 진(眞)에 당선되며 큰 이슈를 끌었다. 이후 미국 하버드 대학교에 진학, 생화학을 전공하고 이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컬럼비아 대학교와 하버드 대학교에서 이학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7년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일산캠퍼스) 교수로 임용되어 통계와 역학 영양학 등을 담당했으며, 현재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위촉장을 전달한 뒤 일면 스님은 “금나나 교수는 아름다움과 지적 능력을 겸비한 인재”라며 “생명나눔 문화를 대중에게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금나나 교수는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을 매우 영광이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생명나눔이 펼치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생명존중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