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 진우 총무원장 임명장 전달

 서울 삼성암 주지 세민 스님.
서울 삼성암 주지 세민 스님.

조계종 서울 삼성암 주지에 세민 스님, 서울 정릉 봉국사 주지에 현근 스님이 각각 임명됐다.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1011일 오전 93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세민 스님과 현근 스님에게 주지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진우 스님은 어른 스님들이 모범이 돼 가람 수호에 앞장서 주시고, 포교 원력을 널리 실천해주셔서 종도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불교와 종단 발전을 위해 미래세대 포교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열심히 포교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현근 스님은 상월결사 대학생전법위원회에서 대학생 포교에 힘을 쏟고 있는데, 특히 종단과 직할교구에서 신경을 더 써 대학생 포교에 힘을 내야 한다.”면서 직할교구 주지스님들이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성암 주지 세민 스님은 지관 스님을 은사로 1956년 수계했다. 해인사승가대학과 일본 경도불교대학을 졸업했으며, 중앙승가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총무원 재무부장을 비롯해 제8~10대 중앙종회의원, 해인사·조계사·원심원사 주지, 조계종 원로의장 등을 역임했다.

봉국사 주지 현근 스님은 철웅 스님을 은사로 1962년 수계했다. 청암사 승가대학과 범어사 승가대학을 졸업했다. 총무원 재무부장, 중앙종회의원, 조계사 주지 등을 역임했다.

서울 정릉 봉국사 주지 현근 스님.
서울 정릉 봉국사 주지 현근 스님.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조계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