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 장수상·화목한부부상 수여도

천태종총무원장 덕수 스님은 10월 4일 소노문 단양 그랜드볼룸 2층에서 진행된 ‘2023 구인사 효(孝)잔치’ 기념식에서 치사했다.
천태종총무원장 덕수 스님은 10월 4일 소노문 단양 그랜드볼룸 2층에서 진행된 ‘2023 구인사 효(孝)잔치’ 기념식에서 치사했다.

천태종총무원장 덕수 스님은 10월 4일 소노문 단양 그랜드볼룸 2층에서 진행된 ‘2023 구인사 효(孝)잔치’ 기념식에서 치사했다. 이날 행사는 천태종이 주최하고 천태종복지재단 및 복지재단 산하 단양노인복지관·단양장애인복지관·단양노인보금자리·단양노인전문요양원 등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 자리에서 총무원장 덕수 스님은 “‘효’는 만고불변의 진리이자 인간의 근본으로, 효가 무너지면 모든 것이 다 무너지게 되어있다.”며 “뿌리가 없는 나무는 말라죽을 수밖에 없다. 이번 명절부터는 물질문명과 외세문화에서 한 발자국 물러나 집안어른들과 부모님, 조상에게 효도하는 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덕수 스님은 또 “오늘 이 자리에서 우리가 만나게 된 것은 과거로부터 이어진 인연이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오늘의 인연을 소중하게 간직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총무원장 덕수 스님은 연황희 어르신에게 장수상을, 전주홍·안승순 부부에게 화목한 부부상을, 단양군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김선기 단양군청 과장과 김효석 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행사에 앞서 총무원장 덕수 스님은 김문근 단양군수, 조성룡 단양군의회의장, 오영탁 충청북도의회 의원 등 지자체 관계자와 환담을 나눴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