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 병원 5층 대강당서

동국대학교일산병원과 일산한방병원은 9월 18일 5층 대강당에서 개원기념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미래에 대한 도약을 다짐했다.
동국대학교일산병원과 일산한방병원은 9월 18일 5층 대강당에서 개원기념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미래에 대한 도약을 다짐했다.

동국대학교일산병원이 개원 18주년을 맞았다.

동국대학교일산병원(병원장 권범선)과 일산한방병원(병원장 김동일)은 9월 18일 5층 대강당에서 개원기념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미래에 대한 도약을 다짐했다. 기념식에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 스님,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 채석래 의료원장, 교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돈관 스님은 치사를 통해 “동국가족 여러분의 노력과 정성이 지역사회와 환자에게 희망이 되어 왔고, 이곳은 단순한 의료기관이 아닌 불교의 가르침과 가치를 수반하는 곳으로 소통과 화합을 실천해 환자와 가족에게 힘이 되어 주고 있다.”면서 “모든 구성원들이 하나된 마음으로 서로를 아끼고, 오늘 이 자리가 앞으로 더 큰 성공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범선 병원장은 “우리는 노력해야 100% 이룰 수 있다는 소중한 경험이 있다.”며 “환자가 믿고 찾는 병원, 친철해서 다시 찾고 싶은 병원, 모두가 근무하고 싶은 매력적인 병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김동일 한방병원장도 “개원 18주년을 맞아 의료기본 가치인 인술을 잘 지키고 있는지, 의료를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하는 데 부족한 것 없는지 돌아보게 된다.”면서 “질환중심으로 재도약하는 한방병원을 설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이사장 공로상, 장기근속상을 비롯해 자랑스러운 DUMC혁신상, 특별공로상, 동국학술연구상 등 지난 한해 병원을 위해 헌신한 교직원에 대한 표창장 시상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동국대일산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