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 진우 총무원장 임명장 전달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8월 31일 오전 9시 4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새로 임명된 국장단 스님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8월 31일 오전 9시 4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새로 임명된 국장단 스님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조계종이 총무원 및 산하기관 국장단을 대거 교체·임명했다.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8월 31일 오전 9시 4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새로 임명된 국장단 스님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날 임명된 국장단은 직할교구 사무처 사무국장 선화 스님을 비롯해 기획실 홍보국장 진효·감사국장 덕운·재무국장 영조·연등회보존위원회 사무국장 설경·호법국장 정오·조사국장 종인·상임감찰 선도·진허·사업국장 법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문화사업국장 밀엄·한국문화연수원 본부장 범하 스님 등이다.

이 자리에서 진우 스님은 “국장단은 각 업무의 실무 최종 판단 및 일반직·교역직 간 가교역할을 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임명받은 자리에서 조속히 업무 파악을 마치고, 능력과 자질을 최대한 발휘해 업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국장스님들은 “총무원장스님과 부·실장스님을 잘 보필해 37대 집행부의 종책들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직할교구 사무처 사무국장 선화 스님은 동진 스님을 은사로 2007년 수계(사미계) 했으며, 화엄사 승가대학과 동국대학교를 졸업했다. 수미정사 주지 및 포교원 포교연구실 사무국장, 호법부 상임감찰, 호법국장을 역임했다.

홍보국장 진효 스님은 종오 스님을 은사로 2006년 수계(사미계) 했으며, 해인사 승가대학을 졸업했다. 봉암사 태고선원·용주사 중앙선원·법주사 총지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호법부 상임감찰을 역임했다. 현재 상주 동해사 주지를 맡고 있다.

감사국장 덕운 스님은 선지 스님을 은사로 2005년 수계(사미계) 했으며, 통도사 승가대학과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했다. 호법부 상임감찰을 역임했으며, 현재 김포 봉정사 주지를 맡고 있다.

재무국장 영조 스님은 자민 스님을 은사로 2001년 수계(사미니계) 했으며, 운문사 승가대학과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했다. 경림사 주지·교육원 불학연구소 사무국장을 역임했다.

연등회보존위원회 사무국장 설경 스님은 지공 스님을 은사로 2005년 수계(사미니계) 했으며, 운문사 승가대학을 졸업했다. 운문사 문수선원·법륜사 법륜제일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호법국장 정오 스님은 진원 스님을 은사로 2003년 수계(사미계) 했으며, 법주사 승가대학을 졸업했다. 윤필암·대원사·보현사·법화사 주지, 호법부 상임감찰·조사국장, 기획실 감사국장을 역임했다. 현재 과천 관악사 주지를 맡고 있다.

조사국장 종인 스님은 선각 스님을 은사로 2002년 수계(사미계) 했으며, 해인사 승가대학을 졸업했다. 봉암사 태고선원·칠불사 운상선원·해인총림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상임감찰 선도 스님은 태원 스님을 은사로 1997년 수계(사미계) 했으며,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했다. 학림사 오등선원·팔공총림선원·직지사 천불선원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사회부 사회국장을 역임했다.

상임감찰 진허 스님은 일귀 스님을 은사로 2008년 수계(사미계) 했으며, 송광사 승가대학을 졸업했다. 조계총림선원·망월사 천중선원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현재 고흥 능가사 주지를 맡고 있다.

사업국장 법진 스님은 무아 스님을 은사로 2007년 수계(사미니계) 했으며, 운문사 승가대학과 동국대학교(경주)를 졸업했다. 운문사 문수선원에서 안거 수행했으며, 현재 부산 청심사 주지를 맡고 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문화사업국장 밀엄 스님은 정념 스님을 은사로 2009년 수계(사미계) 했으며,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했다. 남국선원·봉암사 태고선원·월정사 만월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한국문화연수원 본부장 범하 스님은 진옥 스님을 은사로 1999년 수계(사미계) 했으며, 송광사 승가대학·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했다. 호법부 상임감찰·조사과장, 한국문화연수원 사무국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조계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