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19일 접수, 대상 상금 500만 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연등회에서 사용될 음악을 공모한다.

연등회보존위원회(이사장 진우 스님·조계종총무원장)는 ‘마음과 세상을 밝히는 등의 축제 2023 연등회 음악공모전’을 개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출품작을 접수받는다.

응모자격은 나이·성별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개인 혹은 단체별 최대 3곡까지 응모 가능하다. 전주와 간주를 포함해 3~4분 내외의 순수 창작곡만 가능하고, 보컬 가이드라인이 필수로 포함돼야 한다.

응모 주제는 △많은 대중이 함께하는 신나는 곡으로 장르 제한 없음 △연등회의 주제에 부합하는 창작곡 △연등행렬·전통등 등을 소재로 하는 곡 △누구나가 공감하는 행복과 웃음을 줄 수 있는 희망적인 곡 △비교하지 않고 다름을 인정하는 공동체 정신이 담긴 곡 등이며, 국악 선율 및 국악기 사용을 권장한다.

작품 출품은 연등회보존위원회 홈페이지(www.연등회.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데모음원 또는 가이드 음원(MP3 등 음악파일)과 악보(JPG 등 그림파일)를 이메일(nhk@buddhism.or.kr)로 함께 제출하면 된다. 우편(03144 서울특별시 종로구 우정국로 55 연등회보존위원회)으로 접수할 경우 USB 또는 CD로 제출해야 한다.

시상은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200만 원, 입상 100만 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연등회보존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연등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