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 서울 금선사서 불교영어교육 진행

조계종이 한국불교를 해외에 홍보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영어교육을 진행한다.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 사회부 국제팀은 9월 2~3일 양일간 서울 금선사에서 한국불교 해외 홍보 인력 양성을 위한 ‘Yes! Dharma 101’ 불교영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Yes! Dharma 101’은 ‘틀리기 쉬운 불교 용어’를 주제로 참가자들에게 불교 영어 번역과 관련된 기본 소양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불교 세계화에 함께 할 청년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번역 시 유의사항, 헷갈리기 쉬운 불교영어들을 학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첫째 날에는 불교용어교육과 사찰예절습의, 싱잉볼명상, 타종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게임형식의 퀴즈를 통해 첫째 날 배운 영어들을 복습하고 불교영어와 보다 친숙해지는 시간이 마련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불교 영어를 활용한 번역에 관심 있거나 종단 해외포교 및 홍보 활동에 함께 하고자 하는 청년 불자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에게는 향후 종단 홈페이지 개편 시 오탈자 점검, 사진뉴스 번역, 인스타그램 콘텐츠 생성 등 국제팀 소속 예비 번역자로써 외국어 번역에 참여할 기회를 우선적으로 부여한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사람은 이메일(jokb@buddhism.or.kr)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조계종 사회부 국제팀 관계자는 “한국불교의 세계화를 발원하는 청년불자들의 많은 동참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문의. 윤태훈 사회부 주임(02-2011-1830)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조계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