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회 대원상·7기 청년불자·7기 불교단체·8기 학술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이 시대에 맞는 불교 진흥과 재단의 설립 취지인 불교 현대화·생활화·대중화를 재조명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4대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2023년 하반기 4대 공모사업은 제20회 대원상, 제7기 대원청년 불자상·동아리상, 제7기 불교 기관·단체 지원사업, 제8기 대원불교 학술·콘텐츠 등이다.

제20회 대원상은 ‘세상을 위한 불교’라는 기치 아래 사회활동·강연(설법)·콘텐츠 제작·저술 등을 통해 포교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출·재가자 개인 및 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시상은 출가(개인/단체)·재가부문(개인/단체)으로 나눠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9월 1일~10월 4일이며,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7기 대원청년 불자상·동아리상은 시대 상황에 맞는 청년불자 인재 양성과 젊은 불교 활성화를 위해 제정한 상으로, 대상은 전국 대학·대학원생, 초·중·고·대학·대학원 불교 동아리다. 접수 기간은 7월 3~31일이며, 이메일(kbpf2606@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제7기 불교 기관·단체 지원사업은 전국 곳곳에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분야의 소모임이나 단체 등 불교 진흥을 위해 작지만 큰 원력을 펼치고 숨어 있는 단체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접수 기간은 6월 28일~7월 25일이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8기 대원불교 학술·콘텐츠 공모사업은 불교 진흥을 위해 불교와 관련한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자 및 단체를 대상으로 연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상 부문은 불교학술(저서/번역서)·불교콘텐츠(만화/동화/불교 다큐멘터리/수행 프로그램 개발) 부문이다. 접수 기간은 7월 24일~8월 25일이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4대 공모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불교진흥원 홈페이지(kbpf.org)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2-719-1855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대한불교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