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6일, 문화사업단-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도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6월 16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과 환담을 나눴다.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이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의 예방을 받았다.

진우 스님은 6월 16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과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진우 스님은 “한국불교의 세계화는 사찰음식·문화재 등 불교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것을 넘어 궁극적으로는 한국불교 사상과 정신을 세계인들이 즐기고 마음의 평안을 얻는 것”이라며 “5차 정신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명상 프로그램, 유네스코 지정사찰 연계, 경주남산열암곡 등의 사업들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에서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김장실 사장은 “한국불교의 정신과 역사를 바탕으로 한 풍성한 이야기들을 스토리텔링해 수도권 위주의 관광이 지역관광 활성화로 점진 확대 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면서 “임기 중에 사찰음식·불교문화재·불교 주요인물(스님)을 바탕으로 한국불교의 정신을 세계화 하고 싶고, 우리나라가 문화관광대국이 될 수 있도록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관광공사는 오후 2시 30분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명 스님)과 ‘템플스테이·사찰음식 등 한국불교전통문화 국내·외 공동 홍보를 통한 한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스토리텔링 기반 한국불교전통문화 홍보를 위한 상호 콘텐츠 공유 및 협력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한국 관광 및 전통문화 활성화 지원 △내·외국인 참가자 확대를 위한 각종 행사·교류 등의 협력 △공사 임직원 템플스테이 체험활동 운영 협력 등이다.

이 자리에서 단장 원명 스님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 등 불교문화 콘텐츠 사업들을 더욱 활발하게 펼칠 수 있게 됐다.”며 “문화사업단은 국내·외로 한국전통 불교문화를 홍보하고 참가자들이 다양한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장실 사장은 “한국방문의해를 맞아 외국인 대상 템플스테이의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4.0시대의 한류는 생활문화·한식·한국인의 태도 등이 주류였다면, 이제는 정신문화를 선양하고 문화대국으로 갈 수 있도록 한국불교의 다양한 유무형 자산을 콘텐츠화하겠다.”면서 “한국방문이 세계인의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환담 후 기념촬영.
한국관광공사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템플스테이·사찰음식 등 한국불교전통문화 국내·외 공동 홍보를 통한 한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템플스테이·사찰음식 등 한국불교전통문화 국내·외 공동 홍보를 통한 한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