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일, 해외특별교구장 정범 스님 등

조계종은 6월 1~2일 이틀간 태국에서 열린 제18차 유엔 베삭데이 기념행사에 대표단을 파견했다.
조계종은 6월 1~2일 이틀간 태국에서 열린 제18차 유엔 베삭데이 기념행사에 대표단을 파견했다.

부처님의 탄생·깨달음·열반을 기념하는 유엔 베삭데이 기념행사가 열렸다.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6월 1~2일 이틀간 태국에서 열린 제18차 유엔 베삭데이 기념행사에 대표단을 파견했다.

이번 제18차 베삭데이 기념행사에는 조계종 해외특별교구장 정범 스님을 비롯해 현우(조계종사회국장)·문종(조계종포교국장)·경완(제9기 국제교류위원) 스님, 이미란 조계종국제팀장, 황순일 동국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또 태국 승왕(Somdet Phra Ariyavangsagatayana), 중국불교협회 연각 스님, 베트남 불교중앙협회 종정(Most Ven. Thich Tri Quang) 등 65개국 1,200여 명의 불교 석학 및 각국의 불교 대표 및 불교 관계자가 참가했다.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정범 스님이 대독한 축하메시지를 통해 “내 안의 존엄함을 깨닫고 청정하게 마음의 평안을 유지할 때 진정한 행복의 세상이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베삭데이는 1999년 12월 15일 스리랑카에서 발의한 34개국 대표들이 유엔 본부와 그 지역 사무소에서 음력 5월 보름을 유엔 지정 베삭의 날로 인정하고 준수할 것을 유엔 총회에 제안했고, UN총회 결의에 따라(제54회기 의제 174번) 2000년부터 유엔 베삭의 날이 제정돼 현재 까지 매년 경축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조계종 #베삭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