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 각각 혜공·정현·법해·지현 스님

좌측부터 조계종 종책특별보좌관 문화특보 혜공 스님, 대회협력특보 정현 스님, 의전특보 법해 스님과 호법부 상임감찰 지현 스님.
좌측부터 조계종 종책특별보좌관 문화특보 혜공 스님, 대회협력특보 정현 스님, 의전특보 법해 스님과 호법부 상임감찰 지현 스님.

조계종 종책특별보좌관 문화특보에 혜공 스님, 대회협력특보에 정현 스님, 의전특보에 법해 스님과 호법부 상임감찰에 지현 스님이 각각 임명됐다.

조계종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5월 9일 오전 9시 4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혜공·정현·법혜 스님에게 각각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특보로 임명된 세 스님에게 “금일 특보로 임명받은 스님들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닌 스님들로 맡은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종단의 주요 종책들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상임감찰로 임명된 지현 스님에게는 “기존 업무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업무에 성실히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세 특보스님은 “종단의 현안과 주요 종책들을 명확히 이해하고 종단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문화특보 혜공 스님은 일관 스님을 은사로 2001년 수계(사미계)했다. 동국대(서울)를 졸업하고 미륵암 주지를 역임했다. 현재 제18대 중앙종회의원이며, 용암사 주지를 맡고 있다.

대외협력특보 정현 스님은 장일 스님을 은사로 1974년 수계(사미니계)했다. 총무원 호법부 상임감찰·제17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청련사 주지를 맡고 있다.

의전특보 법해 스님은 진관 스님을 은사로 1985년 수계(사미니계)했다. 포교원 포교연구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8대 중앙종회의원·진관사 주지를 맡고 있다.

호법부 상임감찰 지현 스님은 법정 스님을 은사로 2006년 수계(사미계)했다. 총무원 승려복지회 사무국장·총무원장 사서실 사서를 역임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조계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