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오신날·가정의 달 맞아

사찰음식 전문점 ‘발우공양’에서 제공되는 음식들.
사찰음식 전문점 ‘발우공양’에서 제공되는 음식들.

부처님오신날과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사찰음식 전문점 ‘발우공양’에서 특별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사월초파일의 대표적 ‘절식(節食)’인 ‘볶은 검은콩’과 ‘봉축 기념떡’을 방문고객 전원에게 제공한다. ‘볶은 검은콩’은 과거 염불을 하며 숫자를 헤아릴 때 썼던 검은콩에 소금을 넣고, 볶아서 사람들에게 나눠줬다는 전통을 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김지영 조리장과 함께하는 사찰음식 쿠킹클래스’도 진행한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봄메뉴 중 선호도가 높은 메뉴 3종을 선정해 가족단위 고객들을 대상으로 5월 21일 오전 11시~오후 1시까지 사찰음식전문교육관 ‘향적세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4월 26일~5월 16일 발우공양 홈페이지 및 전화 또는 방문 신청 하면 된다. 24명 정원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5월 한 달 간 발우공양 방문객을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운의 뽑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발우공양 식사권’을 비롯해 ‘템플스테이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관계자는 “‘발우공양’은 한국 사찰음식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09년부터 조계종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찰음식 전문 레스토랑으로 2017·2018년·2019년 3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원스타를 획득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사찰음식 전문점 ‘발우공양’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예약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balwoo.or.kr), 네이버 혹은 전화(02-733-2081)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