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7일, 온라인 교육 진행

문화재 다량소장처 소장자·관리자를 대상으로 성보를 이해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본교육이 실시된다.

불교중앙박물관(관장 미등 스님)은  4월 3~7일 ‘2023년도 문화재 다량소장처 소장자·관리자 기본교육을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올해 기본교육은 성보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불교조각을 주제로 문명대 동국대학교 명예교수의 삼국시대와 통일신라시대의 불교조각과 특징정은우 부산시립박물관 관장의 고려시대의 불교조각과 특징송은석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교수의 조선시대의 불교조각정광용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수의 보존과학으로 보는 불교조각김지혜 수덕사근역성보관 학예연구실장의 수덕사근역성보관과 수덕사 대웅전 목조삼존불 복장유물이윤정 문화재청 안전기준과 주무관의 문화재 안전관리의 이해등으로 진행된다.

불교중앙박물관 측은 한국 불교조각에 대해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시대별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 폭넓은 강의뿐만 아니라, 재질별 관리 방안과 특징, 실제 봉안 사례 등 불교조각 분야를 다각적으로 조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은 323~30일 전자우편과 FAX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가능한 인원은 선착순 90명으로 제한한다.

이번 교육은 문화재청 문화재보호기금의 지원을 받아 시행되며, 수강 완료시 조계종 교육원 연수교육 30점을 인증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