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성, 개념인가 실재인가’ 주제로

17번 째 밝은사람들 총서 〈본성, 개념인가 실재인가〉를 출간한 밝은사람들연구소가 다섯 가지 관점으로 본성에 대해 탐구한 내용을 담은 학술연찬회를 마련했다.

밝은사람들연구소는 11월 19일 오전 10시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본성, 개념인가 실재인가’를 주제로 제21회 학술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연찬회는 안국선원·BTN의 후원과 도서출판 운주사의 협찬으로 마련됐다.

한자경 이화여자대학교수를 좌장으로 진행되는 학술연찬회에서는 △초기불교-본성, 그 상상 너머(이필원 동국대 교수) △대승불교와 선불교-마음의 해석학 : 본성이란 무엇인가?(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인경 스님) △동양철학-질서를 낳는 본성과 질서랑 일체화된 본성(신정근 성균관대학교수) △서양철학-인간의 본성 : 이성, 자기실현과 생명성(신승환 가톨릭대학교수) △심리학-본성 실현을 향한 자아 초월의 길(박성현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수)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주제발표 후에는 종합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학술연찬회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밝은사람들연구소에서 발간한 〈본성, 개념인가 실재인가〉를 교재로 진행된다.

문의. 전화(010-2391-5629) 또는 이메일(happybosal@hanmail.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