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등회 상징성·정체성 담은 캐릭터 주제
10월 17일부터 모집…대상에 300만 원

연등회보존위원회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연등회를 상징할 캐릭터를 공모한다.

연등회보존위원회는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연등회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모집분야는 연등회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은 캐릭터 작품으로, △연등회와 관련된 스토리텔링을 담은 캐릭터 △친근하고 대중적이며 트렌드를 반영한 캐릭터 △다양한 온라인 채널(유튜브·SNS 등)에 활용 가능한 캐릭터 △조형물 제작 등 상품화 가능성이 높고 제작비가 과다하지 않은 캐릭터 등이다.

공통제출 사항은 캐릭터의 전신 기본형(앞·뒤·양측면 모습)과 응용형 3컷 이상(표정·형태·착장·행동 등), 선택제출 사항은 캐릭터 디자인을 응용한 상품·기념품 등의 이미지다. 참가자는 A4(201X297mm) 크기로 해상도 300dpi 이상의 JPG·JPEG·PNG 파일로 작품을 제출해야한다.

참가자는 △참가신청서 △디자인 파일 양식 △서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 △작품파일을 연등회보존위원회 이메일(llf_040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작품성 △디자인 △상품가치성 △창의성 등이 기준이며, 전문가 심사를 통과한 5개 출품작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확대 심사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 중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1팀)에 300만 원, 최우수상(1팀)에 100만 원, 우수상(3팀)에 50만 원, 장려상(5팀)에 상장 및 부상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작은 차후 캐릭터 연계 홍보사업(SNS홍보·캐릭터 상품 개발·마스코트 인형 및 상품 제작·조형물 설치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연등회보존위원회에서 응용·변형해 사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등회보존위원회 홈페이지(http://www.ll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연등회보존위원회(02-2011-1744).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