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9월 12일, 총 상금 3,800만 원
템플스테이 체험·불교 디지털 콘텐츠 분야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 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은 템플스테이 20주년을 기념해 81일부터 912일까지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년간 템플스테이와 함께했던 순간을 기록하고, 나아가 한국 불교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출품작 중 우수 작품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템플스테이를 내외국인에게 재인식하게 하는 동시에 불교문화를 누리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모전은 2개의 분야로 기획됐다. 템플스테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체험 분야, 성인(대학생 및 일반인),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구성된 팀이면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불교 디지털 콘텐츠 분야이다.

템플스테이 체험 분야의 경우 템플스테이와 함께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영상 사진 수필 그림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영상 부문은 숏츠 영상이나 3분 이내의 영상물(성인), 사진 부문은 본인이 직접 촬영한 이미지 파일(성인), 수필·그림 부문은 템플스테이를 소재로 한 자유로운 형태의 글이나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14~19세 청소년/19세 이상 성인 2개 부문).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20thcontest@templestay.com)로 로 보내면 된다.

불교 디지털 콘텐츠 분야는 친환경 템플스테이·사찰음식템플스테이 운영사찰의 불교문화유산을 주제로 완성한 일러스트·캐릭터의 2D·3D 디자인을 공모한다. 응모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파일과 함께 이메일(digitalcontest@templestay.com)로 접수하면 된다.

문화사업단은 이번 템플스테이 체험 분야불교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수상자로 총 49명을 선정하며, 상금 규모는 총 3,800만 원에 달한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 가장 및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주년 특별 템플스테이를 비롯해 온라인 특별기획전 및 VR 갤러리 운영이벤트와 사회적 약자를 위한 가치 나눔 템플스테이’, ‘가치 나눔 사찰음식공익사업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