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10월 2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BAF청년작가공모전도

살아있는 한국 전통문화의 꽃을 슬로건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929~102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오프라인 전시와 온라인 누리집을 통해 개최된다.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 참가업체와 붓다아트페어 참여작가는 722일까지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기존 불교박람회에 참가했던 불교·전통문화 부문보다 확장됐다. 박람회 주제인 리추얼(Ritual, 의식·의례), 내 삶이 바뀌는 시간에 부합하는 모든 업체는 참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우수상품 기획전과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상품 홍보 활성화, 라이브커머스 및 스토어팜 연동 시스템을 가동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는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박람회 기간 제10회 붓다아트페어가 함께 진행된다. 붓다아트페어는 전통문화와 불교문화를 업으로 삼은 이들의 잔치로, 우리문화의 가치와 진정성을 담은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과 전통을 새롭게 재해석하는 ‘BAF청년작가공모전으로 이뤄진다.

올해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 주제는 사찰을 소재로 한 문화상품이며, BAF청년작가공모전 주제는 불교철학이 담긴 전통·현대 미술 작품이다. 두 공모전 모두 73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으며, 당선작은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 누리집 및 박람회장 특별 부스를 통해 전시된다.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 상금은 총 400만원, BAF청년작가공모전 상금은 모두 500만원 규모다.

올해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주목한 가치는 회복이다. 이에 일상 회복을 돕는 키워드로 리추얼(Ritual, 의식·의례)’을 꼽았다. 운영위원장인 불교신문 사장 현법 스님은 리추얼, 내 삶이 바뀌는 시간을 주제로 열리는 2022년도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써의 리추얼을 펼쳐 보이며 불자와 시민들에게 마음 돌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