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원문화재연구소, 온·오프라인 운영
3월 16일~12월 14일, 총 8강좌

유네스코에 등재된 한반도의 문화유산을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강좌가 열린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중원문화재연구소(소장 문재범)유네스코 지정 한반도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분기별 총 8강의 시민강좌를 운영한다.

시민강좌는 일반인들이 한반도의 문화유산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국립중원문화재연구소가 개설한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매년 하나의 주제를 선정해 운영하는데, 올해는 유네스코 지정 한반도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강좌를 마련했다.

첫 강좌는 316일 오후 1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을 주제로 팔만대장경’(임혜경, 국립중앙박물관)훈민정음’(이하얀, 국립한글박물관)이 진행된다. 615일에는 세계문화유산을 주제로 석굴암’(임영애, 동국대학교)과 창덕궁(홍순민, 명지대학교) 914일에는 세계자연유산을 주제로 살아 숨쉬는 갯벌’(문경오, 갯벌세계유산등재추진단)아름다운 제주도’(전용문,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1214일에는 북한문화유산을 주제로 개성역사유적지구’(안병우, 덕성여자대학교)평양남포 고구려 고분군(강현숙, 동국대학교)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강좌가 진행된다.

강좌는 국립문화재연구원과 국립중원문화재연구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대면 강좌는 매회 20명씩 전화(043-850-7813)로 접수 받는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