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9일~2월 2일, 온・오프라인 개최

국립광주박물관(관장 이수미)은 임인년 검은 호랑이해를 기념해 129일부터 22일까지(설날 당일 휴관) 오프라인으로 설맞이 우리 문화 한마당 박물관에 왔어~을 개최한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흥나는 광박이 게임: 광박이 미션(메타버스) 마술쇼: 사라진 레스토랑 등으로 구성됐다. 30일 진행되는 ~흥나는 광박이 게임은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속 전통놀이를 모티브로 한 메타버스 미션 팀 빌딩으로 홈페이지 사전 신청자에 한해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광주박물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29~22일 공개되는 사라진 레스토랑은 마법 레스토랑에 방문한 사라진 위인들의 이야기다. 위인과 마술 종업원의 대결로 진행되는 스토리텔링 마술공연으로, 공연에는 뉴턴의 만유인력의 법칙, 베토벤 음악 마술, 다빈치의 모나리자 이야기 등이 담겨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설 연휴기간 중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호랑이 친구 모두 모이세호 범인발견(박물관 속 호랑이 찾기) 어흥어흥 신통방통 윷점, ~흥나는 광박이 게임: 전통&추억의 놀이를 진행한다.

호랑이띠 또는 이름에 ’,‘’,‘가 포함된 관람객을 위한 호랑이 친구 모두 모이세호와 아시아도자문화실에 전시되어 있는 호랑이를 찾아보는 범인 발견을 통해 선착순으로 상품도 제공한다.

올해의 운수가 궁금한 관람객들을 위한 어흥어흥 신통방통 윷점과 추억의 교실·제기차기·고무신 양궁·널뛰기·문화재 달고나 무료 나눔(30) 등으로 구성된 ~흥나는 광박이 게임은 교육관 앞마당에서 상시 운영한다.

한편 기획전시실에서는 특별전 고려음(高麗飮) 청자에 담긴 차와 술 문화가 개최 중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어린이박물관은 안전한 관람을 위해 홈페이지(https://gwangju.museum.go.kr/child/)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