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이천 화재참사 희생자 애도…천도기도 봉행

조계종(총무원장 지관 스님)이 1월 7일 발생한 경기도 이천 냉동창고 화재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애도문을 8일 발표했다.

조계종 대변인인 기획실장 승원 스님은 “경기도 이천 냉동창고 화재참사로 유명을 달리한 희생자들의 왕생극락을 기원하고 아울러 부상을 당한 분들의 신속한 쾌유를 기원하며, 유가족 여러분들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애도했다.

이어 “태안반도 재난을 국민들의 모범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듯이, 이번 참사로 인한 고통도 하루속히 치유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총무원 사회부장 세영 스님은 지역 사암연합회와 연계해 조만간 이천 시민회관 합동분향소를 방문, 희생된 영가들의 극락왕생을 발원하는 천도기도를 봉행할 계획이다.

<경기도 이천 화재참사에 대한 애도문>

지난 7일 경기도 이천 냉동창고 화재참사로 유명을 달리한 희생자들의 왕생극락을 기원합니다. 아울러 부상을 당한 분들의 신속한 쾌유를 기원하며, 유가족 여러분들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화재참사는 국민들에게 깊은 슬픔과 아픔을 주었습니다. 우리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저희 종단도 깊은 애도와 함께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또한, 화재참사를 계기로 보다 더 안일함과 안전의식에 대한 각성이 있기를 바라며, 더불어 외국 이주노동자 등 어려운 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태안반도 재난을 국민들의 모범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듯이, 이번 참사로 인한 고통도 하루속히 치유되기를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희생자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불기 2552(2008)년 1월 8일
대한불교조계종 대변인 기획실장 승원 합장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