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일, 온라인 시상식 성료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개최한 온라인 공모전 ‘뚜벅뚜벅 템플스테이’에서 이미지 부문에 장서영ㆍ영상 부문에 민혜정 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12월 20일 온라인으로 ‘뚜벅뚜벅 템플스테이’ 시상식을 진행했다.

‘뚜벅뚜벅 템플스테이’는 걷기 여행을 하며 즐길 수 있는 템플스테이 여행 코스를 제안하는 공모전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미지와 영상부문을 모집했다. 문화사업단은 콘텐프의 참신함과 독창성 등을 고려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미지 부문 대상을 수상한 장서영 씨는 법주사 템플스테이를 중심으로 사찰 경내와 연결되는 오리숲ㆍ세조길 코스를 소개했다. 특히 본인만의 특별한 템플스테이를 기획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한 민혜정 씨는 고창 선운사와 ‘고인돌질마재따라100리길’을 연계한 코스를 제안했다. 여행길의 아름다운 풍경과 산사에서의 하루를 영상으로 담아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어려운 시기에 지친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와 걷기여행을 연계한 이벤트로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어 무척 뜻깊었다.”며 “참가자들이 제작한 우수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템플스테이의 가치를 알릴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