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25회 노인의 날 맞아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이 10월 1일 개최한 ‘시니어 樂 축제’에서 관장 일지 스님이 재가서비스 이용어르신에게 ‘버섯소불고기 밀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강북지역 어르신들 위한 시니어 축제가 열렸다.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지 스님)은 10월 1일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시니어 樂 축제’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 1부 기념식 영상에서는 관장 일지 스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박겸수 강북구청장, 이용균 강북구의회 의장, 이상훈 서울시 의원, 한충현 대한노인회 강북구지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복지관은 2부 ‘보이는 라디오’를 제작ㆍ배포하며 노인의 날을 기념했다. ‘보이는 라디오’에서는 ‘유 퀴즈 온더블럭’ 프로그램을 모티브로 ‘강 퀴즈 온더블럭’을 실제 복지관 이용 어르신 2명과 함께 진행했다. 어르신의 재치로 재미와 감동을 두 배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재가서비스 이용어르신 295명에게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버섯소불고기 밀키트’를 직접 전달했다.

이번 ‘시니어 樂 축제’ 영상은 강북 On Air 봄 N 줌(https://www.youtube.com/channel/UCSjL8lOuklT20BAi_UJwgTw)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