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서
6월 1일까지, 총 3,600명 분 나눔예정

(재)아름다운동행과 (사)다나는 3월 16일 취약계층에게 짜장밥을 보시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을 비롯한 총무원 교역직 스님들이 짜장 소스를 만들고 있다.

서울 종로구 지역 취약계층에게 짜장밥이 전달됐다.

(재)아름다운동행(이사장 원행 스님ㆍ조계종 총무원장)과 (사)다나(대표 탄경 스님)는 3월 16일 오후 5시 30분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우측 지상 주차장에서 ‘부처님의 자비심으로 짜장밥을 나눕니다 – 자비공양’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을 비롯한 조계종 교역직 스님들은 직접 조리한 짜장밥 300인 분과 오렌지ㆍ마스크 등을 노숙인ㆍ독거노인 등에 전달했다.

원행 스님은 짜장밥을 직접 나눠주며 “맛있게 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짜장밥을 받은 한 노숙인은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밥을 먹을 곳이 없어서 항상 배가 고팠는데, 스님들이 이렇게 우리를 위해 밥을 나눠 주니 정말 고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재)아름다운동행과 (사)다나는 6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 1회 300명, 총 3,600명에게 짜장밥을 제공할 예정이다.

짜장밥 나눔에 앞서 인천 적석사(주지 제민 스님)는 (재)아름다운동행에 쌀 10Kg 200포를 전달했다.

원행 스님이 밥을 그릇에 담고 있다.
조계종 스님들이 역할을 분담해 짜장밥을 포장하고 있다.
음식을 포장하는 스님들.
아름다운동행 사무총장 일화 스님이 짜장소스를 만들고 있다.
스님들은 포장한 짜장밥과 마스크, 오렌지 등을 독거노인, 노숙인 등에게 직접 배부했다.
이날 인천 적석사에서는 자비나눔 쌀을 아름다운동행에 전달했다.
자원봉사자들이 푸드트럭에서 밥과 국을 준비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이 취약계층에게 배분할 국을 만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손소독, 발열체크를 진행하고, 마스크 착용을 점검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했다.
자원봉사자가 노숙인에게 손소독제를 뿌리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