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 아름다운동행에 1,000만 원

참불선원 주지 각산 스님은 1월 6일 오후 4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아름다운동행에 백만원력 결집불사 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참불선원 주지 각산 스님이 조계종이 추진하고 있는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힘을 보탰다.

각산 스님은 1월 6일 오후 4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아름다운동행(이사장 원행 스님ㆍ조계종 총무원장)에 백만원력 결집불사 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각산 스님은 “오늘 기금은 돌아가신 속가 어머님인 ‘원심화’ 보살의 극락왕생을 발원하며 가족들이 함께 모은 금액”이라며 “가족들이 큰마음을 내줘 어머니의 극락왕생을 발원하며 종단에서 하는 불사에 보시하게 됐다. 앞으로 더 좋은 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에 원행 스님은 “유가족의 뜻을 모아 백만원력 불사에 동참해줘 감사하다.”면서 “큰 원력을 갖고 수행정진하는 각산 스님이 집안에 계시니 큰 복이다. 보내주신 기금은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조계종 백만원력 결집불사는 경주 남산 열암곡에 천 년 넘게 넘어져 있는 마애불상을 일으키는 불사와 인도 부다가야에 한국식 사찰 건립, 불교 전문 병원과 요양원 건립, 육해공군 본부 원외 법당 건립, 도심포교당 건립 등을 위해 하루에 100원씩 한 달에 3,000원을 보시하는 불자 100만 명을 모으는 불사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