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국립광주博, 아카펠라 그룹 초청 공연 연다
혼성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MayTree).<사진=국립광주박물관>

10월 17일, 박물관 정원서 ‘메이트리’ 초청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에 지친 관람객들을 위한 아카펠라 공연이 펼쳐진다.

국립광주박물관(관장 이수미)은 10월 17일 오후 4시 박물관 정원에서 ‘2020년 박물관 문화향연 -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의 환상의 하모니’를 개최한다.

이번에 공연할 메이트리(MayTree)는 2000년 결성된 혼성 아카펠라 그룹이다. 2011년 오스트리아 그라츠에서 열린 ‘세계 아카펠라 대회’에서 재즈ㆍ팝 부분 금상과 더불어 청중이 뽑은 가장 우수한 그룹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최근 KBS 불후의 명곡, MBC 나는 가수다, 채널A 보컬플레이 등에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실력파 아카펠라 그룹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해외 공연에서 수상했던 곡과 함께 영화 <엽기적인 그녀> OST ‘Episode 1’, 최근 <빌보트 차트 핫 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BTS의 ‘다이나마이트’ 등 다양한 음악을 아카펠라로 만나 볼 수 있다.

연 관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를 통한 안전한 관람 △입장객 발열측정 의무화 △문진표 작성 △관람객 마스크ㆍ손소독제 사용 의무화 △거리두기 버스킹(총 60좌석 착석) 등의 조치를 의무화 할 예정이다.

국립광주박물관 관계자는 “국립중앙박물관ㆍ국립박물관문화재단ㆍ국립광주박물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여파로 문화생활이 제한된 관람객들이 잠시나마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청량감과 함께 감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연은 국립광주박물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연계해 ‘온라인 공연 인증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국립광주박물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생중계 공연을 시청하고,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증정된다.

이벤트 참여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https://gwang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국립광주박물관 기획운영과(062-570-7800)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스마트폰 어플로 만나요, '천수천안 금강신문'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