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 최고 200만 원

연등회보존위원회(위원장 원행 스님ㆍ조계종 총무원장)가 불기 2564(2020)년 ‘마음과 세상을 밝히는 전통등 축제 – 연등회’를 주제로 흥겨운 댄스(대중율동)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10월 27~29일 오후 5시까지며, 개인 혹은 단체 3곡까지 응모 가능하다. 또 창작곡만 가능하며(리믹스ㆍ리메이크ㆍ기 발매 음원 불가능), 음악 길이는 2분 30초 이상 4분 이내다. 보컬 가이드(작사ㆍ가사)는 필수.

공모전 응모 주제는 △축제와 호흡하는 젊은 정신이 담긴 흥겨운 곡 △대중들이 공감하는 행복과 웃음을 줄 수 있는 건강하고 미래비젼이 담긴 곡 △비교하지 않고 다름을 인정하는 공동체 정신이 담긴 곡 △등 행렬, 등을 소재로 연등회의 주제에 부합하는 곡 △흥겨운 댄스(율동)곡으로서 장르 제한 없음(락ㆍ힙합ㆍ팝ㆍ포크ㆍ재즈ㆍ국악ㆍ민요 등) △국악선율 및 국악기 사용 시 가산점 부여 등이다.

선정된 작품은 최고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연등회 홈페이지(www.연등회.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제출하면 된다. 이때 MP3파일 형식의 음원과 악보(JPG 등 그림파일)를 함께 보내야 한다. 우편접수(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55 연등회보존위원회) 시 USB 또는 CD로 제출.

연등회보존위원회 관계자는 “음악을 좋아하거나 전공하는 젊은 층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연등회보존위원회(02-2011-1747)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