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강북노인福, 온라인으로 노인의 날 기념 행사 연다

10월 7일, 표창ㆍ영상전화 인터뷰 등
재능나눔ㆍ일자리 지원 우수기관 선정도

강복노인복지관이 제24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온라인으로 행사를 연다.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시립 강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세 스님)은 10월 7일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어르신꼐 화(花)답하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기념행사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친근한 분위기인 현장중계형식의 온라인 기념식(강북 On AIR, 봄 N 줌)으로 꾸밀 예정이다. ‘강북 On AIR, 봄 N 줌’은 복지관 홈페이지(http://www.gswc.or.kr)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이날 온라인 기념식은 오전 10시 1부 개회식을 시작으로 축사ㆍ표창ㆍ어르신 다짐 낭독 등으로, 2부는 어르신 영상전화 인터뷰, 복지관 소식전달, 복지정보 제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0월 7~13일까지 복지관 주차장 화단에서 꽃을 이용한 ‘향기나눔 전시’도 진행된다.

강북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전시 후 꽃은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돼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우울감을 완화시키고자 한다.”면서 “복지관은 지역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으로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한 ‘2019 노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과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2019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 592명, 노인재능나눔활동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지역 내 사회활동을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652명의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스마트폰 어플로 만나요, '천수천안 금강신문'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