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천태소식
나누며하나되기, 제천시에 수재민 구호품 전달
천태종 산하 NGO 단체인 (사)나누며하나되기는 9월 16일 오후 5시 제천시에 2,000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과 코로나19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9월 16일, 의류ㆍ신발ㆍ컵라면 등

기록적인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제천지역 수재민을 돕기 위한 구호품이 전달됐다.

천태종 산하 NGO 단체인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도웅 스님ㆍ천태종 사회부장)는 9월 16일 오후 5시 제천시(시장 이상천)에 2,000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과 코로나19 예방물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나누며하나되기 정책실장 성도 스님, 정책과장 문법 스님, 허경제 제천 부시장, 김영진 사회복지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나누며하나되기는 제천시에 전달한 물품은 의류ㆍ가방ㆍ신발ㆍ컵라면ㆍ치약 등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구호물품과 마스크ㆍ손 소독제ㆍ알콜 물티슈 등 코로나19 예방물품이다.

구호물품을 전달한 뒤 문법 스님은 “천태종단의 여러 산하기관에서 단양ㆍ제천 등 호우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약소하지만 수해를 입은 제천시민을 위해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허경제 제천부시장은 “천태종에서 주신 구호물품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수해민들께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다시 한 번 제천시민을 대신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나누며하나되기는 추석 명절과 고려인 항일투쟁 100주년을 맞이해 인천ㆍ안산에 거주하는 고려인 3ㆍ4세에게 추석 위문품과 코로나19 예방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물품을 옮기고 있는 직원들.
구호물품과 코로나19 예방물품.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스마트폰 어플로 만나요, '천수천안 금강신문'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