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복지재단 산하 마산회원노인종합복지관은 7월 15일 복지관 야외주차장에서 ‘개관 1주년 기념 한여름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7월 15일, 개관 1주년 기념해

마산회원노인종합복지관이 개관 1주년을 기념하는 김장나눔 행사를 열었다.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마산회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하)은 7월 15일 복지관 야외주차장에서 ‘개관 1주년 기념 한여름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기본적인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균형 있는 식생활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로 인해 기념식 및 퍼포먼스 등을 생략하고,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여름 김장김치와 기념 떡을 배달하는 것으로 축소 진행됐다.

이날 복지관 임직원, 천태종 마산 삼학사 자원봉사자 등은 직접 열무김치를 담가 지역 저소득 어르신 500가정에 전달했다.

마산회원노인복지관 정영노 후원이사회장은 “개관 1주년 기념 한여름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식사를 하시고 코로나19 기간 더 힘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행사 중 코로나19 시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했다.

한편 마산회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근무 중인 이동우 사회복무요원은 7월 14일 경남지방병무청에서 진행된 ‘2020년 상반기 모범 사회복무요원 시상식’에서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