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명나눔실천본부는 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남양주 불암사에서 ‘생명나눔 회원과 순국선열을 위한 제26회 생명나눔 천도재’를 봉행했다.<사진=생명나눔실천본부>

6월 6일, 남양주 불암사서

장기기증자 및 순국선열의 영가를 축원하는 천도재가 열렸다.

(사)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 이하 생명나눔)는 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남양주 불암사에서 ‘생명나눔 회원과 순국선열을 위한 제26회 생명나눔 천도재’를 봉행했다.

이날 천도재는 영가 352위와 6ㆍ25 한국전쟁 당시 나라를 위해 희생한 육군사관학교 1ㆍ2기 생도 11명을 비롯한 호국영령들과 이름 없는 영가들의 넋을 함께 기렸다.

과거 육군사관학교 생도들은 불암산에서 유격대를 결성해 불암사와 석천암 주지스님 등의 도움으로 마을 주민 100여 명을 구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에 생명나눔은 당시 육사생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 극락왕생을 발원하고자 이들 영가를 천도하는 재를 함께 봉행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이사장 일면 스님은 “돌아가시는 순간까지 생명나눔을 실천한 영가들의 뜻을 이어받아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통해 생명나눔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불암사는 6월 17일 일주문 앞에서 남양주시ㆍ육군사관학교와 함께 충혼비 제막식을 거행함으로써 불암산 호랑이 유격대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계승해 나갈 예정이다.

천도재에 참석한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 스님.<사진=생명나눔실천본부>
장기기증자 및 순국선열의 영가를 축원하는 천도재.<사진=생명나눔실천본부>
천도재에 참석한 불자들.<사진=생명나눔실천본부>
천도재에 참석한 불자들.<사진=생명나눔실천본부>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