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노인복지관은 5월 11일부터 비대면, 실외활동을 중심으로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제한적으로 운영 재개했다. <사진=단양노인복지관>

5월 11일, 비대면·실외활동 중심

단양노인복지관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중단한 노인 일자리사업이 제한적으로 운영 재개했다.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단양노인복지관(관장 서세환)은 5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방침이 5월 6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5월 11일부터 노인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제한적으로 다시 시작했다.”고 밝혔다.

노인 일자리사업은 비대면 및 실외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재개 대상 사업은 △문화재 지킴이(203명) △꽃길(로원) 가꾸기(180명) △산불예방 홍보단(48명) △전통시장 지킴이(38명) △공중화장실 관리(76명) 등이다.

복지관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사전 집합교육이 어려운 관계로 노인 사회활동지원 전담 인력이 8개 읍·면 활동 장소를 방문해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또 철저한 발열 체크·소독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호연 과장은 “코로나19로 답답함을 호소하던 어르신들의 표정이 한결 밝아졌다.”며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휴관한 이후, 밑반찬 지원·안부전화 등을 통해 어르신들을 꾸준히 살피고 있다.

문의. 단양노인복지관(www.danyang.or.kr). 

단양노인복지관 관계자가 사업에 앞서 참가자들에게 현장교육을 하고 있다.
현장에서 교육을 듣고 있는 어르신들.
복지관 직원이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