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종단
조계종 군종교구, 계룡대 영외법당 신축불사 본궤도
조계종 군종특별교구는 2월 12일 국방부 원광사 집무실에서 계룡대 영외법당 신축불사 설계를 진행하고 있는 ㈜금성종합건축사무소와 업무 계약을 체결했다.

2월 12일 설계 계약 … 4월 설계도 납품 예정

군불교 발전과 진흥을 위해 조계종과 군종특별교구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백만원력 결집불사 육해공 삼군본부 계룡대 호국사 영외법당 신축불사’(이하 계룡대 영외법당 신축불사)가 본궤도에 올랐다.

조계종 군종특별교구(교구장 혜자 스님)는 2월 12일 국방부 원광사 집무실에서 계룡대 영외법당 신축불사 설계를 진행하고 있는 ㈜금성종합건축사무소(대표 이석범)와 업무 계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교구장 혜자 스님은 “부처님 불사에 다양한 경험이 있는 금성종합건축사무소가 영외법당 설계를 맡아줘 고맙다.”면서 “그간 사정으로 빨리 계약을 체결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여법한 설계도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이석범 대표는 “큰 의미가 있는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동참하게 돼 영광”이라며 “교구장스님 말씀대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설계업체로 선정된 금성종합건축사무소는 11월부터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4월까지 설계도를 군종교구에 납품할 계획이다.

2021년 10월 낙성될 예정인 계룡대 영외법당에는 250여 명을 한꺼번에 수용할 수 있는 법당을 비롯해 각종 강의와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홀, 150여명이 함께 템플스테이를 할 수 있는 교육관 등이 들어선다.

육해공 삼군본부 계룡대 호국사 영외법당 조감도.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스마트폰 어플로 만나요, '천수천안 금강신문'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