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누며하나되기는 1월 21~22일 서울 관문사에서 ‘세대공감·통일공감 2020 탈북학생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사진=나누며하나되기>

1월 21~22일, 서울 관문사서

서울에 거주하는 초·중학생 북이탈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진로체험 및 상담활동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템플스테이가 마련됐다.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도웅 스님·천태종 사회부장)는 1월 21~22일 서울 관문사(주지 월장 스님·천태종 총무부장)에서 ‘세대공감·통일공감 2020 탈북학생 템플스테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누며하나되기에서 진행하는 ‘북이탈주민 정착지원사업’의 일환이다.

템플스테이에는 북이탈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한국전통문화체험 △자아정체성 프로그램 △미술심리 상담프로그램 △나를 찾아가는 명상 △주지스님 법문 △우면산 등산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템플스테이에 참가한 송두록 지도교사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이탈청소년이 많다.”며 “이번 템플스테이는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얻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나누며하나되기는 북이탈주민 정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강원도 거주 북한이탈주민 종교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더불어 경자년 설을 맞이해 하나원 교육생에게 설날 위문품을 전달했다.

문의. 나누며하나되기(02-730-2401)

북이탈청소년들이 미술심리 상담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아침명상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는 참가자들.
자아정체성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참가자들.
중학생 참가자들이 미술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미술상담을 하고 있는 초등학생 참가자들.
나누며하나되기는 북이탈주민 정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강원도 거주 북한이탈주민 종교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나누며하나되기는 경자년 설을 맞이해 하나원 교육생들에게 설날 위문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