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교육원장 진우 스님은 9월 30일 오전 9시에 진광·정운·산성·영조 스님에게 각각 임명장을 전달했다. (왼쪽부터)사무국장 영조 스님·불학연구소장 정운 스님·교육원장 진우 스님·교육부장 진광 스님·교육국장 원용 스님·연수국장 산성 스님 등.<사진=조계종>

9월 30일, 연수·사무국장 인사도

조계종 교육원이 교육부장과 불학연구소장 등 인사를 단행했다.

조계종 교육원장 진우 스님은 9월 30일 오전 9시 교육부장에 진광·불학연구소장에 정운·연수국장에 산성·사무국장에 영조 스님을 임명하고 임명장을 전달했다.

교육부장 진광 스님은 故법장 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4년 수계했다. 동국대학교 불교학과를 졸업하고 팔공산 은해사 기기암 등 제방 선원에서 정진했다. 교육원 사무·연수·교육국장, 교육부장, 교육원장 권한대행 등을 역임했다.

불학연구소장 정운 스님은 명우 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4년 수계했다. 운문사 승가대학, 동국대 대학원 석사 및 박사과정을 졸업했다. 2018년부터 교육원 불학연구소장을 맡았으며, 현재 중앙승가대 등에서 강의 및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연수국장 산성 스님은 영진 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8년 수계했다. 기본선원을 마친 뒤, 오사카 국립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했다.

사무국장 영조 스님은 자민 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2011년 수계했다. 중앙승가대 사회복지학과·운문사 승가대학을 졸업했다. 동국대 대학원 응용불교학과 석사 취득,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