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은 5월 9일 ‘개관 2주년 및 어버이날 기념행사 – 효(孝)드림’을 진행했다.

5월 9일, 개관 2주년 행사도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이 개관 2주년 및 어버인라 기념 행사를 열었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관장 안효미)은 5월 9일 어르신과 내ㆍ외빈 6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 2주년 및 어버이날 기념행사 – 효(孝)드림’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안효미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많은 후원자(기관)와 자원봉사들의 따뜻한 손길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할 수 있었고,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하루의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화성시시립서부복합어린이집과 직원들의 축하공연, 시상식, 후원금ㆍ품 전달식 등 다채로운 기념식 무대로 꾸며졌다.

후원자(기관) 및 자원봉사자들로 이루어진 부대행사는 장수기원 작명누 팔찌, 향기가득 방향제, 카네이션 꽃송이 등을 만들 수 있는 체험부스와 무료건강검진, 치과검진, 치매선별검사 등 건강관련부스 그리고 파전, 떡, 음료, 꼬치, 강냉이 등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 등으로 진행됐다. 또 노인인식개선캠페인, 독거 어르신 지원을 위한 바자회 등도 함께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늘도 우리를 위해 재미있게 꾸며주셔서 감사하고, 늘 밝은 미소로 우리를 맞아주는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이 있어 복지관으로 오는 것이 언제나 기대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손하트를 그리고 있는 행사 참가자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