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조계종 “절에서 무료 건강검진 받으세요”
조계종 (주)도반HC는 4월 2일 오후 2시 3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1층에서 ‘도반 헬스케어 시연 개시식’을 가졌다.

도반HC, U템플헬스케어서비스 실시

이제 사찰에서 신행활동은 물론 건강도 챙길 수 있게 됐다.

조계종 사업지주회사 (주)도반HC는 4월 2일 오후 2시 3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1층에서 ‘도반 헬스케어 시연 개시식’을 개최하고 U템플헬스케어서비스 시범사업 서비스를 개시했다.

U템플헬스케어서비스란 ‘1사(社)1템플 힐링 건강체험’ 캠페인 사업이다. 이 사업은 산하 주요 사찰(1단계 200여 사찰)에 U헬스케어 장비를 설치하고, 스님과 신도 등 사찰을 방문하는 일반인들이 템플헬스케어 시스템을 통해 심혈관 질환과 만성대사질환 등을 점검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점검 후에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건강 데이터의 누적 관리와 추이 변동 분석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건강 컨텐츠 정보를 활용해 질환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인근 1차의료 병원과 연계해 지속ㆍ포괄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또 건강 정보를 자녀들에게 전송되도록 설정하면 자녀들이 부모님의 건강을 확인할 수도 있다.

U헬스케어 장비를 설치하는 비용은 지역사회 기업들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충당할 예정으로, 사찰과 불자는 비용 부담 없이 건강관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참여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기업홍보와 기부금영수처리를 지원해준다.

개시식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불자의 절반 가까이가 1년에 1~2회 사찰을 방문하는 현실에서 U템플헬스케어 서비스는 불자들로 하여금 사찰에 자주 가야 할 하나의 이유가 되어 줄 것”이라며 “사찰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이 시스템을 이용해 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4월 2일부터 시작한 시범사업은 IT기반 사회공헌 플랫폼 설계 기업인 도돔코리아(대표 이상기)와 U헬스케어 구축 기업인 (주)헬스맥스(대표 이상호)가 함께한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이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1층에 마련된 헬스케어존에서 혈압을 체크하고 있다.

정현선 기자  honsonang@daum.net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