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12월 6일 오전 9시 3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종책ㆍ문화ㆍ정무ㆍ사회ㆍ복지특별보좌관을 각각 임명했다.

12월 6일, 종책ㆍ문화ㆍ정무ㆍ사회ㆍ복지 등

조계종 총무원장 종책ㆍ문화ㆍ정무ㆍ사회ㆍ복지특별보좌관이 임명됐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12월 6일 오전 9시 3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종책특별보좌관에 보인 스님, 문화특별보좌관에 혜일 스님, 정무특별보좌관에 성행 스님, 사회특별보좌관에 진각 스님, 복지특별보좌관에 화평 스님을 각각 임명하고,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원행 스님은 “소임 수락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집행부 부실장스님들과 함께 화합하여 종단을 위해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특별보좌관 스님들은 “종단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종책특별보좌관 보인 스님은 암도 스님을 은사로 1982년 수계(사미계)했다. 대원사ㆍ백화암ㆍ홍룡사ㆍ용문사 주지 및 제14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7대 중앙종회의원을 맡고 있다.

문화특별보좌관 혜일 스님은 도견 스님을 은사로 1986년 수계(사미계)했다. 백련사ㆍ연화사ㆍ흥천사 주지 및 총무원 기획실장ㆍ문화부장ㆍ자성과쇄신결사추진본부 사무총장ㆍ아름다운동행 사무총장ㆍ제14~15대 중앙종회의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7대 중앙종회의원 및 성남 봉국사 주지를 맡고 있다.

정무특별보좌관 성행 스님은 종상 스님을 은사로 1986년 수계(사미계)했다. 제15~16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7대 중앙종회의원 및 의왕 청계사 주지를 맡고 있다.

사회특별보좌관 진각 스님은 혜암 스님을 은사로 1986년 수계(사미계)했다. 수미정사ㆍ연호사 주지 및 총무원 사회부장ㆍ교육원 교육부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7대 중앙종회의원 및 해인사미타원 주지를 맡고 있다.

복지특별보좌관 화평 스님은 월주 스님을 은사로 1988년 수계(사미계)했다. 무우사ㆍ심곡사 주지 및 제16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7대 중앙종회의원 소임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