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까지 접수

동국대 불교학술원(원장 정승석)이 2018학년도 1학기 한문아카데미 연수생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기간은 2월 23일까지이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의 선발연수생에 대한 면접 및 필기 전형은 2월 24일 실시된다.

기본과정 선발연수생은 불교 및 한문불전 공부에 관심이 있는 4년제 대학 재학 이상 지원 가능하며, 정원은 30명이다. 심화과정 선발연수생의 정원은 10명이며, 4년제 대학 졸업 이상 지원 가능하고 필기고사 전형이 있다.

이번 모집은 지난해 9월 신설한 한문아카데미 심화과정 2기 수강생을 선발하는 것으로 4학기 동안 30학점을 이수하는 과정이다. 수강과목은 월요일 <대지도론1>(성재헌), 수요일 <불교금석문>(박해당), 금요일 <선문염송2>(문광 스님) 등이다.

또 기본과정 수강생도 모집한다. 학기당 16주 강의가 진행되는 기본과정은 4학기 동안 30학점을 이수하는 선발연수생과 한 과목씩 선택해 수강하는 일반연수생을 선발한다. 수강과목은 월요일 <승만경>(선암 스님), 화요일 <천태사교의>(한명숙), 수요일 <고승전>(최연식), 목요일 <범어-한문 경전강독>(현진 스님), 금요일 <한문법>(안재철) 등이다.

일반연수생은 과목별로 신청이 가능하며, 강의시간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모두 오후 6시 30분.

이번 학기부터는 불교 고전어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정규 과정 외에 <산스크리트어 문법 스터디>도 무료로 운영된다. 현진 스님의 법보시로 이루어지는 이번 강의는 3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진행된다.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의 선발연수생 수업료는 학기당 60만원이고, 기본과정 일반연수생 수업료는 20만원이다. 대학 또는 대학원 재학생의 수강료는 △기본과정 선발연수생 42만원 △기본과정 일반연수생 14만원 △심화과정 선발연수생 30만원이다. 조계종 스님의 경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모두 선발연수생은 수강료가 면제된다. 또한 조계종 스님이 선발연수생 과정을 수료할 경우 승가고시에서 2년의 교육경력을 인정받는다.

선발연수생에게는 동국대 중앙도서관 도서대출증이 발급되고, 성적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된다. 우수 수료생들에게는 ABC사업단 번역 사업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지원자는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bc.dongguk.edu/academy)에서 입학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자기소개서와 대학(원) 재학증명서(혹은 최종학력 증명서)를 이메일(hanmun@dongguk.edu) 또는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동국대 불교학술원 교육ㆍ홍보팀(02-6713-5154).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