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우면종합사회복지관ㆍ서초어린이집

12월 8일 서초어린이집을 방문한 천태종복지재단 대표이사 춘광 스님이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천태종복지재단 대표이사 춘광 스님(천태종 총무원장)이 복지재단 산하 복지관과 어린이집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춘광 스님은 12월 8일 오전 10시 서초구립 우면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영찬)과 오전 11시 서초어린이집(원장 박소영)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천태종 복지국장 덕중 스님과 기획국장 홍법 스님이 함께했다.

춘광 스님은 먼저 우면복지관을 들러 직원들을 격려했다. 스님은 “복지는 희생정신과 관심ㆍ애정이 있어야 발전한다. 그렇지 않으면 겉모습만 잘 포장하는 것과 같다.”며 “지금도 열심히 일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맡은바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춘광 스님은 “종교를 떠나 복지사의 사명을 가지고 편향되지 않게 일해 달라. 또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부하고, 열린 마음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권영찬 관장은 “원장스님의 말씀을 마음깊이 새기며, 복지관 발전을 위해 직원 모두 힘쓰겠다.”고 답했다.

춘광 스님은 업무보고가 끝난 후 지하 2층에 마련된 서초푸드마켓과 1층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둘러봤다.

우면종합사회복지관 방문 후 춘광 스님은 서초어린이집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박소영 서초어린이집 원장을 비롯해 우면ㆍ수청ㆍ천호ㆍ네이처힐3단지ㆍ청솔ㆍ연초롱ㆍ파인8ㆍ어울림ㆍ숲속어린이집 원장 선생님들이 참석했다.

춘광 스님은 어린이집 1~3층에 마련된 8개 교실을 돌아보며 0~7세 아이들에게 덕담을 해줬다. 스님은 아이들에게 “건강하게 잘 크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길 바란다. 또 부모님 말씀 잘 듣는 착한 어린이가 돼야한다.”고 말했다.

스님의 덕담에 아이들은 큰 소리로 “네.”하고 대답했으며, 일곱살 반 아이들은 춘광 스님에게 연습한 노래와 율동을 선보였다.

이어 춘광 스님은 어린이집 원장 선생님들에게 “지금의 교육이 어린이들의 미래를 좌우한다. 선생님들은 아이들의 성품에 맞는 프로그램을 연구해 교육시켜주길 바란다.”면서 “남의 아이라는 생각이 아닌, 내 아이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아이들을 교육 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춘광 스님은 우면종합사회복지관과 서초어린이집에 떡과 직접 쓴 ‘자비는 무량’ 글귀를 각각 선물했다.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춘광 스님.
권영찬 우면종합사회복지관장이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서초푸드마켓을 둘러보고 있는 춘광 스님, 권영찬 관장, 푸드뱅크 이상순 대리.
춘광 스님이 직접 쓴 ‘자비는 무량’ 글귀를 복지관에 선물하고 있다.
우면종합사회복지관 기념촬영.
춘광 스님이 서초어린이집 원아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춘광 스님이 서초어린이집 원아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일곱살 반 어린이들은 춘광 스님에게 노래와 율동을 선보였다.
어린이집 원장 선생님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는 춘광 스님.
서초어린이집 기념촬영.
춘광 스님이 직접 쓴 ‘자비는 무량’ 글귀를 어린이집에 선물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