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5일부터 3년 임기

이각범 대한불교진흥원 신임 이사장.

지난 6월 대한불교진흥원 새 이사장에 추대된 이각범 이사장이 8월 15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대한불교진흥원은 지난 6월 서울 마포 다보빌딩 이사장실에서 제163차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제14대 이사장에 이각범 대한불교진흥원․불교방송 이사를 추대했다. 이사회는 이 신임 이사장 추대에 대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지구촌 상황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 등 다변화하는 시대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시대에 부응해 ‘사회에 더 공헌하는 불교’, ‘새로운 문명(文明) 시대에 부응하는 업그레이드된 불교’를 진취적으로 구현해 재단의 역할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각범 이사장의 임기는 8월 15일부터 3년이다.

이각범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콘스탄츠대학교와 빌레펠트대학교에서 사회학박사를 받았다. 동국대․서울대 사회학과 교수, MBC 자문위원, KBS 이사, 대통령 정책기획수석비서관(1995~1998), 한국정보사회학회 회장, (사)한미관계 비전 21포럼 회장, 대통령 국가정보화전략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 카이스트 기술경영학과 교수, 동 대학 명예교수, (재)불교방송(BBS) 이사, (재)한국미래연구원 원장을 맡고 있다.

이 신임 이사장은 경봉(鏡峰) 스님으로부터 간화선(看話禪)을 직접 지도 받았고, 2011년 이후 용봉선원(龍峯禪院)에서 하안거(夏安居)․동안거(冬安居)에 참여해 정진하고 있다. 저서로는 <하이트렌드 디자인과 콘텐츠가 창조하는 기업의 미래>(공저), <2030년, 미래전략을 말한다>(공저), <21세기 한-미 관계의 재정립>(공저)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