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학연구지원사업회, 7월 1일까지

한국불교학 역량 강화를 위해 (사)불교학연구지원사업회가 매년 시행하는 지원사업 접수가 시작된다.

(사)불교학연구지원사업회(이사장 법상 스님)는 6월 26일부터 7월 1일까지 소장학자들의 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제14회 불교소장학자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 국내 불교학전문 교수진을 위촉해 심사하고, 심사결과는 9월 중으로 개별 통지 및 공고되며 총 4명이 선정된다. 접수는 이메일(arahanjh@naver.com)로 가능하며, 소정의 양식은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kbrf2004)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문의. 010-8789-3083(사무국장)

지원 분야는 △불교관련 박사학위 논문 부문 △불교관련 번역 부문으로 나뉜다. 선정될 경우 불교학연구지원사업회에서 출판지원비를 보조해 도서출판 씨아이알(CIR)에서 출간된다.

‘불교관련 박사학위 논문’ 부문에 제출할 논문의 학위취득 시기에 제한은 없으나 외국어 논문의 경우에는 번역 후 지원가능하다. 학위 논문 수정 및 보완 시에는 수정되기 전 원본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선정 인원은 2명으로 1인당 500만원의 지원금이 수여된다.

‘불교관련 번역’ 부문에서는 불교학 관련 원전 및 외국어 단행본 번역을 대상으로 인도·동아시아 부문 각 1명씩 총 2명을 선정한다. 지원금은 1인당 1000만원.

지원자는 공통으로 소정양식의 학술연구자 이력서를 제출해야 한다. 논문 파일 양식은 hwp 또는 pdf로 제한된다. 번역 지원사업 신청자는 번역계획서 및 번역원고 1부를 제출해야 한다.

불교학연구지원사업회는 불교학 관련 박사학위논문과 원전번역을 지원하기 위하여 스님과 신도가 중심이 되어 2006년 설립된 사단법인이며, 그 전신은 ‘한국불교학연구기금’이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