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연구원, 광덕 스님 육성법문 유튜브 채널 개설
호법법문ㆍ경전강좌 동영상 100편 업로드

광덕 스님 육성법문 유튜브 채널.

금하당 광덕 스님의 육성법문이 디지털 콘텐츠로 탄생했다.

불광연구원(이사장 지홍 스님)은 5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유튜브(www.youtube.com)에 채널을 개설하고, 광덕 스님의 육성법문에 대한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불광연구원은 올해 초부터 광덕 스님 육성법문을 동영상 콘텐츠로 디지털화 하는 사업을 진행해 왔다. 그동안 카세트테이프와 오디오 파일로 보존해 온 광덕 스님의 법문 700여 개 가운데 호법법문과 경전강좌 등 100편을 1차 대상으로 선정하고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 착수했다. 이후 △음질 보정 및 평탄화 작업 △내용 편집 △사진을 활용한 영상 제작 △자막 삽입 △재생 목록 작성 등의 과정을 거쳐 서비스를 개시했다.

특히 광덕 스님의 육성법문 자료에 수행과 전법활동 등의 모습이 담긴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어 법문의 생동감을 더했다. 또한 100편의 동영상을 13개 재생 목록으로 분류해 사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효율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광덕 스님의 법문은 유튜브 검색창에서 ‘불광연구원’을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www.youtube.com/channel/UCODQHoKqX4qLNn4auPLHvnA)를 클릭하면 된다.

불광연구원은 유튜브 외에도 불광사 홈페이지(www.bulkwangsa.org)에 광덕 스님 법문 코너, 불광연구원 등의 불광 관련 사이트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페이스북ㆍ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개설 등 다양한 SNS 채널도 활용해 법문 동영상 공유 및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불광연구원 관계자는 “광덕 스님이 남기신 ‘긍지와 환희를 심어주는 빛의 언어, 삶의 지혜를 일깨우는 생명의 말씀’인 육성법문 동영상을 통해 지금 여기 우리 삶이 감동과 환희가 넘치는 삶으로 변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